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 협의회 (WAKS)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재미한국학교워싱턴지역협의회(WAKS) 제19대 회장인 정광미입니다. WAKS 웹 사이트를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지난 40년 동안 이민 생활의 어려움 속에서도 단순히 자신의 성공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한 민족의 말, 글, 얼을 다음 세대에게 전해주기 위해 노력하신 선배님들 덕분에 오늘날의 우리들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펜데믹이라는 엄청난 재난 속에서도 미국 속의 한국학교는 전문성(Professionalism)과 봉사성(Volunteerism)을 요구하는 특별한 상황에서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비대면(Online)과 대면(Offline)을 통해 All Line을 구축하는 등 참으로 한 민족의 힘은 위대했습니다. 이제는 포스트 펜데믹 시대에는 더욱 방법과 사고의 전환을 통해 우리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갖고,  한국어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  재미 한인 후세들에게  올바른   정체성과   자부심을 심어주어야 할 시기입니다.

재미한국학교워싱턴지역협의회(WAKS)는 메릴랜드, 워싱턴 DC, 버지니아, 워스트버지니아에 위치한 70여개의 회원학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모범적인 교육단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교육은 학생, 학부모, 교사가 협력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WAKS는 학생들의 글쓰기 창작 활동을 자극하기 위해 백일장 및 글짓기 대회, 말하기 대회인 시낭송 동화 구연 나의 꿈 말하기 대회 또한 낱말쓰기 대회 등을 개최하여 한국어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학생들을 격려합니다. 또한 학부모 세미나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사 연수회를 개최하여 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정보 공유를 지원합니다.  또한 연말에는 교사의 밤을 개최하여 교사들의 노고와 성과를 인정하고 격려합니다.

앞으로 주어진 3년 동안, WAKS는 회원학교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사회와 지역 한인 사회와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며, 우리 차세대들이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의 올바른 정체성과 긍정적인 자존감을 가져 미국의 주류 사회에서섬기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WAKS 웹 사이트를 통하여  더 빠른 소통과 많은 정보 및 자료의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모두가 꿈꾸는 아름다운 재미한국학교워싱턴지역협의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재미한국학교워싱턴지역협의회(WAKS)
제19대 회장 정광미 배상

13902 Rockingham Rd. Germantown, MD 20874
Tel: (301)233-9164 wakskorean@gmail.com

Powered by Intonet Solution

Copyright © WAKSUSA.org. All Rights Reserved.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