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얼, 말, 글을 보다 널리, 멀리!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안내

 

  1. 조국의 말과 글을 온 세계에 알려서 널리 활용되기를 소망하는 이들에 의해서 출발된 비영리 교육 단체로서 한인 2세 한글 교육에 종사하는 워싱턴DC, 메릴랜드, 버지니아, 웨스트 버지니아지역에 위치한 약 80개의 등록 한국학교들로 구성된 37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1.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산하 14개 지역 협의회중 하나로 전국협의회의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하여 협조하며 노력한다.

 

  1. 워싱턴 지역 한국학교 교사들의 재교육과 훈련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봄, 가을 교사연수회를 실시하며 학생들의 한국어 실력과 어휘력 향상을 위해 낱말 경연대회 및 나의 꿈 말하기대회를 개최하고 그 밖에 한국학교 학예발표회 및 시 낭송 대회, 동화구연대회, 한글날 기념 글짓기 및 백일장대회, 한국학교 교사의 밤 행사들을 주관한다.

 

  1. 대한민국 재외동포재단, 주미한국대사관, 워싱턴 한국교육원 등 각 교육기관 및 후원단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하에 재미한인 2세 교육을 위한 한국학교 교재 및 그 교과 과정 개발과 보급에 기여한다.

 

  1. 미국 주류 사회의 교육 및 문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한국의 역사와 아름다운 전통문화예술, 가족관 그리고 윤리관을 각 한국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예의 바르고 건전한 한인 2세 양성으로 미주 한인사회에 이바지 하는 재미 한국 교육 단체이다.

 

  1. 한국어의 우수성을 미국 주류 사회에 널리 알려서 미국대학 입시위원회를 통하여 이미 인정받은 대로 한국어가 미국의 각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에서 정규 외국어 과목으로 채택되도록 그 보급을 위하여 노력한다.

14923 Carlbern Dr. Centreville, VA 20120
Tel: (703) 772-6730 wakskorean@gmail.com

Powered by Intonet Solution

Copyright © WAKSUSA.org. All Rights Reserved.

X